포항대학교(총장 정창조)가 위탁 운영하는 포항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6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56기관 1,090여명을 대상으로 1차 어린이 대상 특성화 교육을 실시했다.
이번 특성화 교육에서는 “반짝별로 떠나요”라는 주제로 어린이들과 함께 편식 식습관 교정을 위한 영양교육과 음식 조리 시 지켜야 할 조리복 착용, 올바른 손 씻기 등 어린이 맞춤형 위생교육을 실시했다. 또한 “튼튼별로 떠나요”라는 주제로 소화기관을 형상화한 대형 미끄럼틀을 통해 몸 속 소화기관 알아보기, 자체 개발한 합성프로그램을 이용한 과일, 채소와 사진찍기 등 직접 체험하는 위생 및 영양교육도 동시에 진행했다.
김창섭 센터장은 “어린이들이 위생과 영양에 대해 즐겁게 배우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위생·영양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, 앞으로도 우리 지역 어린이들이 올바른 개인위생 및 식습관을 하여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특성화 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”고 밝혔다.
포항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∆ 영양관리 교육자료 개발 및 지원 ∆ 위생관리 지침 및 위생관리 자료 개발 ∆ 영양·위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∆ 집단 급식소 급식운영 지원 및 정보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.